New iPad Pro 출시 예정? 기대할 수 있는 포인트 4가지.


 

애플은 다음 달 아이패드 프로를 시작으로 2024년 전체적으로 아이패드 라인업을 리뉴얼 할 계확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아이패드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아래 4가지 포인트를 참고해보세요.


OLED 디스플레이

새로운 iPad Pro 모델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로 예상되는 부분은 OLED 디스플레이로의 전환이 될 것이라는 루머와 지금까지 Mac 제품들의 출시 전략과 연결 시 가장 가능성이 있는 부분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11인지 iPad Pro 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스플레이는 LCD를 사용하고 있고 이 부분은 2018년 처음 출시된 이후 변화가 없이 계속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12.9 인지 iPad Pro는 2021년부터 Mini LED 기반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는 부분에 이번 신규 iPad Pro 라인업 정비 시 Pro 라인업에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부분 중 하나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의 특성 상 번인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처리할 것 인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 상 필자는 iPhone을 약 2년 간격으로 교체합니다. 현재 iPhone 14 Pro 모델을 사용하고 있구요. iPad의 교체 주기가 통계상 5년 정도 되는 부분임에 애플케어 플러스는 필수로 구매하고 가야하지 않을까 하는 작은 걱정이 생기네요.

저 또한 iPad Pro 2세대 11인지와 iPad Air 5세대 두 제품이 있고(물론 자녀들에게... 넘어간..) 지금까지 오래 버티고 있는 중이라 OLED 제품 라인업이 출시 되면 교체의 시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매직 키보드


"놀라운 타이핑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정밀하게 작업을 다룰 수 있는 내장형 트랙패드가 탑재되어 있고, 14개의 키로 이루어진 기능 키가 한 줄에 자리잡고 있죠." - Apple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매직 키보드에 대한 강력한 소개 내용입니다.
iPad Pro를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매직키보드. 정식 명칭은 매직키보드 폴리오. 입니다.
하지만 이제 폴리오가 사라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블룸버그를 통해 나오는 이야기를 토대로 정리하자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매직키보드 폴리오 제품의 경우 애플이 지향하는 프리미엄과는 조금 먼 소재인 패브릭 소재로 2020년 출시된 후 아직 업데이트가 된적이 없기 때문에 프리미엄 지향에 맞추어 알루미늄의로 더욱더 견고한 프레임으로 변경 될 것 이라는 내용이 올라왔네요.

현재의 매직 키보드에 대해서 유튜브 상 유명한 유튜버 분들께서도 극찬하신 모델이기도 하고 저도 애플 가로수길과 이마트 매장 등에서 실 사용을 해본 경험상 하드한 작업이 아니면 이 조합으로만으로도 업무가 가능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블룸버그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애플이 참 잘하는게 알루미늄으로 CNC 가공을 통해 뽑아내는 것을 너무나도 잘 하니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지금도 프리미엄이다. 라고 하면서 사악한 가격을 갖고 있는 제품이 얼마나 더 사악하게 가격이 나올지도.. 관심사 입니다.


M4 프로세서



한간에 소문으로 iPad Pro 제품의 신규 출시 진행 시 현재 M3 프로세서를 사용한 제품이 출 시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여기서 또 블룸버그의 예상은 M3가 아닌 M4프로세서를 탑제한 제품이 나올 것이다. 라는 부분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 약간의 공감은 합니다. 삼성이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때 AI에 대한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부분이 존재하며, 그간 애플은 시리의 업데이트가 더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업계는 AI가 키워드가 되었고, 일반인들도 ChatGPT를 통해 개인의 업무는 물론이고 AI가 그림와 영상 제작까지 하는 시대가 다가 왔으니까요. 이를 토대로 애플 실리콘 칩셋에 그동안 존재했던 뉴럴 엔진을 더욱 강화 시켜 이를 대응해야하는 부분이 발생하였고 이를 M4 칩셋을 통한 프로세서 라인업의 정리가 다시 진행 될 것 같습니다. 그간 Mac 제품군에 선행으로 M 시리즈 칩셋을 사용한 후 다른 애플 생태계 라인업으로 확장했던 것에 비해 신규 M4 칩셋으로 AI 기반 프로세서를 iPad를 통해 출시하고 이 후 Apple OS의 변화가 이뤄지는 2024 WWDC에서 본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청사진을 내 놓지 않을까 합니다. 

더 얇은 디자인
현재 iPad Pro 폼택터와 디자인은 2018년부터 대부분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부터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9toMac에서 유출된 제품 사이즈의 정보는 이전 모델보다 더 얇을 것이다. 라고 합니다.


  • 11인지 아이패드 프로 - 현재 : 247.6mm x 178.5mm x 5.9mm
  • 11인지 아이패드 프로 - 신규 : 249.7mm x 177.5mm x 5.1mm

  • 12.9인지 아이패드 프로 - 현재 : 280.6mm x 214.9mm x 6.4mm
  • 12.9인지 아이패드 프로 - 신규 : 281.5mm x 215.5mm x 5.0mm


위 제품 사이즈를 토대로 알 수 있듯이 얇은 제품이 가능한 이유는?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뭐. 유출된 기기를 기반으로 한 정보이다보니 실제 제품 출시 전까지 루머는 계속 나올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만.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는 애플이기에 납득할 수 있는 정보라 생각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신규 애플 아이패드 프로 제품에 대한 해외 언론의 정보를 기반으로 내용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애플이 준비를 하고 있지요? 네. 한국 시간 5월 7일 밤 11시. Apple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소개 이미지에 딱! 애플 펜슬이 있지요?? 뭐 애플펜슬만 나올까요?! 아이패드도 같이 나와 줄 겁니다.

OLED 디스플레이, M4 칩셋이 포함된 아이패드 프로. 현행 모델보다 출시가가 상승할 것 이라는 내용이 많은 상황이나 테블릿 제품의 수요층이 점차 줄어들고 교육용 제품 라인업이 아닌 부분에 애플의 전략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하며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지금까지 언제나 일상, 그곳의 정보를 전하는 the-ifs 였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